본문 바로가기
입는생활, 리뷰/Shoes

남자 신발 추천: 닥터마틴 1461 3홀 화이트 스티치 (WS) 코디 & 착용샷

 

리뷰형

 

 

안녕하세요. 리뷰형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글을 쓰네요. 시간이 참 빠릅니다. 어느덧 가을이 왔어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에 어울리는 신발, 닥터마틴의 1461 화이트 스티치 모델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본 포스팅은 닥터마팅 서포터즈로서 닥터마틴으로부터 협찬을 받아 제작하였습니다.)

 

 

 

 

닥터마틴 1461 화이트 스티치

 

 

'닥터마틴'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노란색 스티치가 제일 먼저 떠올랐습니다. 

10년전쯤 유행했고, 노란색 스티치가 상징인 브랜드로 기억에 남아있었고,

캐쥬얼에 특화된 제품들이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 1461 화이트 스티치는 그런 편견을 깨준 신발이었네요.

 

제품정보입니다.

  • 우선 이 신발은 남녀공용입니다. 사이즈는 220~290까지 있구요. 한국사이즈로 220은 UK사이즈로 3입니다. 10단위로 나온 신발이니 한 단위가 올라갈때마다 UK사이즈도 1씩 더해주시면 됩니다.
  • 가격은 공홈기준 19발로,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다만, 제품의 퀄리티가 우수한 점과 최근 다른 브랜드들의 가격을 고려하면 이해가 되긴 합니다.
  • 그리고 이거 궁금해하시는 분들 있으신데, 이 제품은 3홀입니다!

제품 사진 보시겠습니다.

 

닥터마틴 1460 화이트 스티치 (WS) 

 

 

닥마 1461 WS 3홀

 

 

 

보시다시피 제품을 둘러싼 스티치가 심볼릭한 옐로우가 아니라 하얀색입니다.

은은한 유광의 가죽과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합니다.

기존에 제가 닥터마틴 제품들에 가지고 있던 이미지가 캐쥬얼 특화였다면,

이 신발은 포멀과 캐쥬얼의 중간쯤으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신발을 사면 흰색 슈 레이스를 함께 주는데, 취향과 그날그날 코디에 따라 바꿔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이 상태가 좋아서 끈을 교체하지는 않았습니다.

 

 

 

더비슈즈 추천

 

 

 

전체적인 셰잎도 둥글둥글합니다.

가죽신발이니 당연히 가을 겨울 신발로 제격이구요 : )

연령대는 20대 대학생부터 30대 직장인 정도까지 데일리 슈즈로 신으시기 적당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신발이 가장 좋은게, 골고루 무난합니다.

왜 그런 아이템들 있잖아요. 하나씩 있으면 좋은 거.

이게 딱 그런 느낌이네요. 어떤 면에서도 보통 이상은 해줘서 이런 신발 하나쯤은 꼭 있어야겠다하는 그런신발입니다.

 

 

 

닥터마틴 추천

 

 

신었을 때 느낌은 이렇습니다. 정말 무난하게 녹아듭니다.

개인적으로 무난한게 튀는 것보다 열배는 낫습니다.ㅎㅎ

가죽이다 보니 가을 겨울 신발로 제격이고,

무난한 아이템답게 코디하기가 정말 쉽습니다.

 

 

남자 닥터마틴 코디
대학생 닥터마틴 코디
닥터마틴 더비슈즈 코디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니트+슬랙스와 매칭했을때가 제일 좋았습니다.

다리가 두꺼운 편이라 데님과의 매칭은 실루엣이 조금 어색했구요..ㅎㅎ

다리가 얇으신 분들은 데님이나 슬랙스 모두 괜찮으실 듯 합니다.

 


총평

무난하다고는 했지만, 디자인이 정말 예쁜 편에 속합니다. 이렇게 깔끔한 신발 찾기가 쉽지 않다고 봅니다.

남자친구, 남동생, 오빠, 남사친 선물용으로도 아주 훌륭할 것 같습니다.

받는 사람 입장에서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라 좋을 거 같네요.

아쉬운 점은 가격 하나 뿐입니다. 19만원이란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막상 구매하면 두고두고 신을 수 있으니 잘 선택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신발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